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노보드 턴에 대하여
    여행 2024. 2. 6. 18:15
    반응형

    스노보드 턴은 보드의 앞뒤를 바꾸면서 방향을 전환하는 기술입니다. 스노보드 턴에는 여러 종류가 있지만, 여기서는 초보자부터 상급자까지 배울 수 있는 대표적인 턴인 슬라이딩 턴과 커브드 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슬라이딩 턴 (Sliding Turn)
    슬라이딩 턴은 보드의 엣지를 눈에 박아서 속도를 조절하고, 상체의 회전으로 보드를 돌리는 턴입니다. 슬라이딩 턴은 보드가 눈에 밀리면서 턴을 하기 때문에 슬라이딩이라고 부릅니다. 슬라이딩 턴은 초보자가 스노보드 턴을 배우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턴입니다.

    슬라이딩 턴을 배우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순서로 연습하면 좋습니다.

    1. 사이드 슬리핑 (Side Slipping): 보드를 힐사이드나 토사이드로 기울여서 눈에 엣지를 박고, 미끄러지면서 속도를 조절하는 연습입니다. 사이드 슬리핑을 통해 엣지 컨트롤과 밸런스 감각을 익힐 수 있습니다.
    2. 팬쥴럼 (Pendulum): 사이드 슬리핑을 하다가 시선과 상체를 원하는 방향으로 돌려서 보드를 회전시키는 연습입니다. 팬쥴럼을 통해 상체 로테이션과 보드의 회전 감각을 익힐 수 있습니다.
    3. 트래버스 (Traverse): 팬쥴럼을 하다가 보드가 1자로 만들어지면 엣지를 풀어서 보드를 가로질러 움직이는 연습입니다. 트래버스를 통해 속도 조절과 방향 전환을 익힐 수 있습니다.
    4. 비기너 턴 (Beginner Turn): 트래버스를 하다가 상체 로테이션으로 보드를 돌려서 반대 방향으로 트래버스하는 연습입니다. 비기너 턴을 통해 턴의 시작과 끝을 익힐 수 있습니다.
    5. 너비스 턴 (Novice Turn): 비기너 턴에 업다운 동작을 추가한 턴입니다. 업다운은 무릎을 굽혔다 폈다 하면서 보드에 힘을 빼주거나 실어주는 동작입니다. 업다운을 통해 턴의 속도와 각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6. 어드밴스드 슬라이딩 턴 (Advanced Sliding Turn): 너비스 턴을 더 빠르고 좁게 하는 턴입니다. 어드밴스드 슬라이딩 턴은 보드의 너비보다 작은 간격으로 턴을 하기 때문에 더 빠르고 강하게 업다운과 상체 로테이션을 해야 합니다.

    ## 커브드 턴 (Carved Turn)
    커브드 턴은 보드의 엣지를 눈에 박지 않고, 보드의 곡률에 따라서 턴을 하는 기술입니다. 커브드 턴은 보드가 눈을 따라서 원을 그리면서 턴을 하기 때문에 커브드라고 부릅니다. 커브드 턴은 슬라이딩 턴보다 더 높은 속도와 안정성을 요구하는 상급자용 턴입니다.

    커브드 턴을 배우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순서로 연습하면 좋습니다.

    1. 베이직 커브드 턴 (Basic Carved Turn): 보드의 엣지 각도를 유지하면서 부드럽게 연결된 턴을 하는 연습입니다. 베이직 커브드 턴은 슬라이딩 턴과 비슷하지만, 보드가 눈에 밀리지 않고 원을 그리는 것이 특징입니다.
    2. 어드밴스드 커브드 턴 (Advanced Carved Turn): 보드의 엣지 각도를 더욱 강하게 주면서 다양한 슬로프에서 턴을 하는 연습입니다. 어드밴스드 커브드 턴은 베이직 커브드 턴보다 더 높은 속도와 강력한 압력을 요구합니다.
    3. 다이나믹 커브드 턴 (Dynamic Carved Turn): 보드의 에너지를 잘 유지하면서 고속으로 연결된 턴을 하는 연습입니다. 다이나믹 커브드 턴은 어드밴스드 커브드 턴보다 더 빠르고 좁게 턴을 하기 때문에 다운-언웨이팅이라는 특별한 압력 조절 기술을 사용합니다.


    스노보드 턴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보았습니다. 스노보드 턴은 연습과 반복을 통해 익힐 수 있는 기술이므로, 많이 타보고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스노보드 턴을 잘하면 더욱 멋지고 즐거운 라이딩을 할 수 있습니다. 🏂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