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수원 스타필드 개장, 특징, 교통편
    여행 2024. 1. 28. 16:03
    반응형


    스타필드는 국내 유명 쇼핑몰로, 여러 지역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수원 스타필드는 특별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스타필드는 전국적으로 가족 단위의 소비자를 타깃으로 하고 있습니다. 대형 유통사로서의 장점을 살려, 대규모 쇼핑몰에 다양한 브랜드와 체험 시설을 한 번에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가족 단위의 고객들이 한 번에 모든 쇼핑과 여가를 보낼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수원 스타필드는 그간의 스타필드와 달리 도심 입지라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이는 지역적 특성을 고려한 것으로, 수원은 대규모 대학교가 밀집해 있어 젊은 층이 많이 살고 있습니다⁴. 이에 따라 수원 스타필드는 기존의 가족 중심에서 MZ세대를 겨냥한 '2세대 스타필드'를 표방하고 있습니다.
    특히 수원 스타필드는 별마당 도서관을 비롯한 다양한 체험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¹. 이는 2030 소비자의 취향에 맞춘 MD를 선보이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². 또한, 수원 스타필드는 옥상에 펫 공원을 설치함으로써 반려동물을 데리고 다닐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수원 스타필드는 기존 스타필드의 가족 중심 전략을 계승하면서도, 도심 입지와 젊은 층을 겨냥한 새로운 전략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는 스타필드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한편, 다양한 소비자층을 확보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수원 스타필드가 개장하면서 경기 남부 일대가 술렁이고 있습니다. 이번 개장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스타필드 수원은 기존 가족 중심의 스타필드에서 발전해 MZ세대를 겨냥한 매장을 대거 입점해 차별화를 꾀했습니다. 서울 강남 코엑스에서 인증사진 성지로 불렸던 별마당 도서관과 성수, 한남, 신사 등 이른바 서울 맛집 명소에서 주목받던 음식점들이 대거 입점했습니다.

    또한, 신세계건설 레저부문이 새롭게 런칭한 프리미엄 피트니스클럽 ‘콩코드(CONCORD)’가 오는 26일 문을 연다고 17일 밝혔습니다. ‘콩코드(CONCORD)’는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스타필드 수원 내 6층과 7층에 위치한 스타필드 최초의 프리미엄 피트니스클럽입니다.

    개장 첫날부터 구름 인파가 몰리면서 스타필드 수원 일대 도로는 평일인데도 불구하고 교통 혼잡이 빚어졌습니다⁴. 스타필드 수원과 수원시는 개장에 앞서 진입 차로를 추가로 조성하고 혼잡을 최소화하기 위해 곳곳에 교통신호 스마트 제어 시스템을 적용·운영하고 있습니다.

    스타필드 수원 개장으로 그동안 침체했던 지역경제가 다시 살아날 수 있는 도화선이 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스타필드 관계자는 "지자체, 경찰 등과 함께 교통 관리에 심혈을 기울여서 시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와 같이 수원 스타필드의 개장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함께 MZ세대를 겨냥한 새로운 복합문화공간으로서의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변화와 성장이 기대됩니다.


    특히 스타필드의 별마당 도서관은 휴식과 만남, 그리고 책을 주제로 소통하는 문화 감성 공간입니다. 이곳은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운영시간은 10:00 - 22:00입니다.
    별마당 도서관은 경계가 허물어져 다양한 시선과 동선이 교차하며 다층에 걸쳐 공간-사람-콘텐츠가 상호작용하는 관계적 공간입니다¹. 책을 읽어도 좋고, 읽지 않아도 좋습니다. 독서는 물론, 누군가를 기다리는 만남의 장소로도 활용됩니다.
    이곳은 약 22m 높이의 웅장한 서고에 둘러싸여 있습니다. 4층부터 7층까지 어디에서나 별마당 도서관을 볼 수 있습니다². 도서관 인근의 스타벅스, 인크커피, 바이닐 스타필드 수원 등에서 음악을 듣고 차를 마시며 힐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들을 위해 3층에는 어린이 전용 도서관 '별마당 키즈'도 오픈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별마당 도서관은 다양한 연령층의 방문객들에게 즐거움과 휴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책을 통한 지적인 유희를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스타필드 가는 교통편

    # 지하철
    - ‘화서역’에서 도보로 약 8분 소요되며. 화서역 1번 출구 혹은 4번 출구로 나오면 스타필드 수원점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 버스
    - 일반버스 30, 30-1, 42를 이용하면 됩니다. 주변 버스정류장에서 도보로 약 1분에서 15분 소요됩니다.

    # 자동차
    - 스타필드 수원은 스타필드 내 주차면 3천328면을 비롯해 인근 '대유평' 지하 주차장과 임시 주차장 등 총 5천990면을 주차장으로 확보하였습니다.
    - 임시주차장에서는 스타필드 수원을 왕복하는 자체 셔틀버스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셔틀버스 운영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며, 배차 간격은 15~20분입니다.

    반응형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노보드 턴에 대하여  (0) 2024.02.06
    태백산 눈축제  (0) 2019.01.31
    정선 콧등치기 국수  (0) 2019.01.27
    프로배구 V리그 OK저축은행 vs KB손해보험 직관  (0) 2018.12.13
    수원화성 주변의 새로운 카페  (0) 2018.12.05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