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적수가 없던 국산 픽업 트럭 시작에 새로운 바람이 불어 왔다.
KGM(구 쌍용)이 무쏘 스포츠 부터 시작해서 액티언스포츠, 코란도 스포츠에 이어 렉스턴 스포츠, 렉스턴 스포츠 칸까지 파생 모델을 계속 만들어 왔는데, 이번에 기아에서 야심작을 내놓았다.
과연 기아 타스만은 전통의 강자 렉스턴스포츠의 대항마가 될 것인가? 아니면 새로운 강자가 될 것인가?
간단하게 기아와 KGM 픽업트럭들의 제원을 비교해 보았다.
관전 잼!
항목 | 기아 타스만 | KGM 렉스턴스포츠 칸 | KGM 렉스턴스포츠 |
생김새 | ![]() |
![]() |
![]() |
모델명 | 다이내믹 4WD AT | 와일드 4WD AT | 와일드 4WD AT |
연료 | 가솔린 | 디젤 | 디젤 |
배기량 | 2.5 | 2.2 | 2.2 |
연비 | 복합 8.1 km/l | 복합 10.2 km/l | 복합 10.4 km/l |
전장(mm) | 5,410 | 5,415 | 5,105 |
전폭(mm) | 1,930 | 1,950 | 1,950 |
전고 | ? | 1,885 | 1,870 |
축간거리 | 3,270 | 3,210 | 3,100 |
최대 출력 | 281/5800 ps/rpm | 202/3800 ps/rpm | 202/3800 ps/rpm |
최대 토크 | 43.0/1750~4000 kgm/rpm | 45/1600~2600 kgm/rpm | 45/1600~2600 kgm/rpm |
변속기 | 자동 8단 | AISIN 자동 6단 | AISIN 자동 6단 |
타이어 사이즈 | 265/65R | 255/60R | 255/60R |
휠 사이즈(inch) | 17 | 18 | 18 |
서스펜션-전 | 더블 위시본 | 더블 위시본 | 더블 위시본 |
서스펜션-후 | 리지드 액슬 | 5링크 코일스프링 | 5링크 코일스프링 |
공차 중량 | 2,165kg | 2,180kg | 2,060kg |
가격 | 40,150,000 | 33,820,000 | 29,520,000 |
사이트 주소 | https://www.kia.com/kr/vehicles/tasman/features#localnav | https://www.kg-mobility.com/pr/model/show-room/200000100030002 | https://www.kg-mobility.com/pr/model/show-room/200000100030001 |
가격과 연비로 봐서는 경제성은 단연코 KGM 모델들이 앞선다. 심지어 사이즈만 놓고 보면 렉스턴 스포츠 칸이 타스만을 앞선다.
하지만 축간 거리나 가솔린 엔진의 정숙성을 봤을 때 타스만의 승차감이 우월할 것으로 보이고, 브랜드에서 오는 신뢰도 역시 앞선다고 볼 수 있다.
과연 소비자들은 어떤 차를 선택해 줄까?
타스만 VS 렉스턴스포츠
기아 EV9, 현대 아이오닉9 비교
기아 EV9 VS 현대 아이오닉9 제원 단순 비교표항목기아 EV9현대 아이오닉 9전장 (mm)50105060전폭 (mm)19801980전고 (mm)17451790휠베이스 (mm)31003130배터리 용량 (kWh)99.8110.3주행 거리 (km)501 (2WD 모델 기준)532 (2W
fortressofsolitude.tistory.com
반응형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BYD ATTO3(비야디 아토3) 카탈로그, 제원, 스펙, BYD 전시장 (5) | 2025.01.18 |
---|---|
중국 BYD 전기차 한국 출시 가격 (1) | 2025.01.15 |
중고 전기차 구매 시 유의사항 (0) | 2025.01.12 |
기아 EV9, 현대 아이오닉9 비교 (0) | 2025.01.12 |
KGM 미니밴 희망도(?) (4) | 2024.11.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