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3년 미국에서 리콜이 가장 많은 자동차 업체는?
    자동차 2024. 1. 19. 14:06
    반응형

    미국의 자동차 리콜 시스템(출처: 법제처-규제기관의 역할과 자동차 결함 관련 제조물 책임)

    MVSA에 의하면 자동차 제조사의 리콜 의무는 시장에 판매된 자동차나 그 부품에
    FMVSS에 부합하지 못하는 결함이 존재한다고 자동차 제조사 또는 NHTSA가 판단할 때 발생한다. 법적으로는 전자를 자동차 제조사가 안전기준에의 적합 및 그 외 다른 위험요인이 없는지를 인식해 규제기관의 명령 없이 행하는 자발적(voluntary) 리콜, 후자를 명령에 따른 강제적(mandatory) 리콜로 분류할 수 있다. 
    자발적 리콜은 MVSA가 자동차 제조사가 자동차의 결함을 발견할 때 NHTSA에 그 결함을 보고해야할 의무를 부과하고 그 시정수단으로 리콜을 선택할 경우 함께 보고해야하므로 자동차 제조사의 결함 보고절차의 일부로 실시된다. 이때 자동차 제조사가 리콜이 필요할 정도의 결함이 존재한다고 판단하면 5일 이내에서 NHTSA에 보고해야하고, 상당한 시간 내에 결함에 관해 구입자들에 대하여 고지할 의무가 있다. 리콜 대상이 되는 결함이 있을 때 자동차 제조사는 자신의 비용으로 결함을 수리해야 하며, 그 수리에 관해 분기마다 NHTSA에 진척 정도를 보고해야 한다.15) 표면적으로 2010년까지 NHTSA에 보고된 수천 건의 자동차 리콜 중 NHTSA가 자동차 제조사에게 명령한 강제 리콜은 단 7건에 그칠 정도로 미국에서도 리콜은 거의 전부가 자동차 제조사의 자발적 리콜로 분류된다. 하지만 이러한 구별은 실제에 있어서는 무의미하다. 미국에서 규제기관이 자발적 리콜로 고시한 대다수 리콜들은 제조사들의 결함인식에 따른 순수한 자의에서 나오기보다는 규제기관의 결함을 해결할 것을 요구하는 통지나 정식 리콜명령 전 사전통지에 응한 제조사들이 행한 것이거나 규제기관의 결함과 관련한 제재발동 전 협상의 결과에 나온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자동차의 결함에 따른 리콜 역시 유사하다. 강제적 리콜의 경우 그 명령까지 상당히 지연되는 경우가 많아 강제적 리콜에 해당하는 사안인 경우에도 NHTSA가 결함이 존재하는 자동차의 빠른 수리를 위해 주로 협상을 통해 자동차 제조사의 자발적 리콜의 형식을 취하는 것이 일반적이다.18) 실제 리콜의 4분의1 정도는 NHTSA의 조사 결과에 따른 제재 협상과정에서 이루어진다고 한다. 


    2023년 미국에서 리콜이 가장 많은 업체는?(출처: USA투데이)

    미국 고속도로교통안전국(NHTSA)에 따르면 지난해 미국 혼다 자동차 회사가연방정부 리콜조치로 가장 많은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있는 차량을 보유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리콜 대상이 될 가능성이 있는 혼다 차량은 총 630만 대, 포드 차량이 610만 대로 뒤를 이었습니다.
    NHTSA 자료에 따르면 2023년 행정부의 모든 리콜 중 포드가 가장 많은 리콜(전체 리콜의 16%인 58건)을 실시했으며 크라이슬러가 45건으로 그 뒤를 이었습니다.여기에는 리콜된 차량 또는 전체 차량의 부품, 배출가스 기준 또는 환경 규제, 소프트웨어 또는 기술 결함에 대한 준수 문제가 포함됩니다.
    NHTSA에 따르면 제너럴 모터스, 크라이슬러, BMW, 닛산 모두 영향력이 가장 큰 제조업체 10위 안에 들었습니다.
    리콜 대상 차량이 가장 많은 상위 10개 완성차 업체
    NHTSA에 따르면 미국 내 리콜 가능성이 있는 차량 수 기준 상위 10개 자동차 업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혼다: 6,334,825대의 잠재적인 영향을 받은 차량
    2. Ford: 6,152,614
    3. 기아 아메리카: 3,110,447
    4. 크라이슬러: 2,732,398
    5. 제너럴 모터스: 2,021,033
    6. 닛산 북미: 1,804,443
    7. 메르세데스-벤츠 USA: 478,173
    8. 폭스바겐 그룹 오브 아메리카: 453,763
    9. 북미 BMW: 340,249
    10. 다임러 트럭 북미: 261,959

    자동차가 리콜된 주요 이유
    도로교통안전국에서 수집한 자료에 따르면 리콜의 가장 큰 이유는 다음과 같은 안전 문제였습니다.
    1. 전기 시스템
    2. 장비.
    3. 구조.
    4. 파워 트레인
    5. 조향
    6. 에어백
    7. 외부조명
    8. 정지
    9. 서비스 브레이크, 유압식
    10. 백 오버 방지
    지난 12월 말 도요타 자동차는 에어백이 제대로 전개되지 않을 수 있는 합선 문제로 미국에서100만 대의 차량을 리콜해 충돌 시 부상 위험을 높였습니다.
    2023년까지 확인된 다른 문제 영역에는 타이어 문제, 어린이용 시트 고장, 배터리, 시동 장치 또는 교류 발전기 결함과 같은 전기 시스템 문제가 포함됩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