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동차 추워서 시동이 안걸릴리기 전에 미리 봐둘 것
    자동차 2024. 1. 25. 02:07
    반응형

    날씨가 추워져서 시동이 안걸린 차들을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이럴때 정말 당황스러운데요. 미리 점검해두면 좋을 몇가지 적어  봅니다.

     

     

    1. 배터리 확인
    추운 날씨에 차가 시동이 걸리지 않는 가장 일반적인 원인 중 하나는 배터리 문제입니다. 추운 날씨는 배터리의 화학 반응을 느리게 만들어 배터리가 필요한 에너지를 생성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1. 배터리가 이미 약하다면, 충분한 화학 반응이 일어나지 않아 시동이 걸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배터리 단자에 부식이 있거나 연결이 느슨하다면, 배터리가 생성하는 전력을 효과적으로 전달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배터리



    2. 엔진 오일 확인
    추운 날씨에 오일이 두꺼워지면 엔진에 제대로 순환되지 않아 부품들이 충분한 윤활을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1. 오일이 너무 두꺼워지면 엔진은 오일을 밀어내는 데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1. 이로 인해 추운 날씨에 차가 시동이 걸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오일 점도가 잘못되었거나 오일을 교체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3. 수온 센서 확인
    엔진이 차가울 때는 특히 시동을 걸 때 더 많은 연료가 필요합니다. 수온 센서는 냉각수의 온도를 측정하고, 차가우면 ECM에게 연료 분사를 늘리라고 알립니다. 수온 센서가 고장나면 엔진이 차가워 연료가 더 필요하다는 것을 알지 못하고, 이로 인해 추운 날씨에 엔진이 시동이 걸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차량의 전기 부품(특히 블랙박스)을 최소화하고, 시동을 걸 때는 10초 이내로 제한하며, 시동이 걸리지 않을 경우 배터리가 회복될 수 있도록 잠시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조치들이 차량이 추운 날씨에 시동을 걸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참고로, 이러한 문제를 미리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배터리를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적절한 엔진 오일을 사용하며, 수온 센서 등의 부품을 점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하면 추운 날씨에도 차량이 안정적으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